티스토리 뷰

고혈압은 여러 가지 요인에 따라 달라지는데,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들도 고혈압을 낮추는 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바꿔 말하자면 식단을 잘 관리해야 고혈압을 관리할 수 있다는 말과 같습니다. 꾸준히 먹는 식단을 바꿔서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면 어떨까요? 한 번 쯤 따라해 볼 만 하겠죠? 여기에 운동을 더하면 혈압 수치가 개선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고혈압을 낮출 수 있는 음식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고혈압은 여러 가지 요인에 따라 다르지만, 건강한 혈압을 유지하는 결정적인 요인은 항상 우리가 먹는 음식입니다. 심혈관 건강의 위험한 적들을 관리하는 것은 궁극적으로 여러분에게 달려있습니다. 다이어트를 게을리하면 첫 번째 경고 신호가 나타납니다. 여러분은 항상 몸을 더 움직이기 시작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담배를 끊고, 더 나은 음식을 먹는 습관을 들임으로써 고혈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혈압을 측정하는 모습
혈압을 측정하는 모습

고혈압을 낮춰주는 식품들 추천

고혈압을 낮춰주는 식품, 비트

비트의 질산염과 아질산염은 모두 신진대사, 특히 혈압 조절의 기본적인 혼합물입니다. 산화질소는 동맥혈관 확장을 개선해 주기 때문에 질산염이 풍부한 음식이 심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비트는 혈압을 안정시키는 식단에 필수적인 음식입니다. 샐러드에 넣거나 사과, 포도와 같은 과일과 함께 주스로 마시면 아주 맛있습니다.

 

상처를 치유하고 혈압을 낮추는 마늘

다지거나 간 마늘은 상처를 치유하고 혈압을 낮추기 위해 고대 그리스에서만 사용되어 왔습니다. 마찬가지로 마늘이 콜레스테롤, 특히 저밀도 지질단백질(LDL)을 감소시킨다는 사실을 명심한다면 마늘이 건강에 필수적인 성분인 이유를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늘을 매일 먹으면 놀라운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하루의 시작에 먹는 것은 특히 좋습니다. 잠에서 깨면, 마늘 한 조각보다 더 건강에 좋은 것은 없을 것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

생선기름, 아보카도,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는 모두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이러한 '건강한' 지방은 심장 건강에 중요합니다. 혈관이 튼튼해지고 탄력이 생기도록 도와줘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이코사펜타엔산이라고 불리는 특정 오메가-3 지방산은 고혈압이 있는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식단입니다. 그러니 저녁으로 연어를 먹고, 아마씨가 들어간 샐러드를 먹는 것은 아주 좋으며 권장하는 식단입니다. 아침으로 견과류를 한 웅큼씩 먹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릭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많은 사람들이 놀라는 고혈압 치료에 이상적인 두 가지 영양소인 칼슘과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칼슘 부족은 일시적으로 혈압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요구르트를 규칙적으로 먹는다면, 여러분은 칼슘과 특히 프로바이오틱스를 쉽게 섭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건강한 장내 식물군은 영양분을 잘 흡수해 독소 없이 원활한 혈액 순환을 돕습니다. 이 음식들을 식단에 포함시키고, 정기적인 검진을 받으시는것을 권장합니다.

 

신장 건강에 좋은 바나나

바나나 한 개는 엄청난 양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루 한개 먹으면 하루 권장량의 100%를 섭취하게 됩니다. 칼륨은 신장 건강 유지를 위해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나트륨은 염증을 증가시키고 몸을 유지하는 반면 칼륨은 정확한 혈액순환을 촉진합니다. 에너지 공급에 좋은 자원인 바나나는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좋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귀리

귀리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으며 나트륨 함량과 혈압을 증가시키는 경향이 있는 미네랄이 거의 없습니다. 귀리 외에도 아침식사, 빵, 쿠키 등에는 오트밀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꿀과 과일을 섞어서 더 좋은 건강을 위해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시금치보다 더 많은 비타민이 있는 케일

케일의 진한 맛과 식감때문에 케일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식단에 포함시키면 고혈압을 가진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케일은 진정한 '슈퍼푸드'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금치보다 더 많은 미네랄과 비타민, 항산화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는 고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